[질문]공부 중 질문들!

13 May

질문1 : css요소에서 padding-left를 설정할 때 em을 기준으로 잡으면 무엇을 기준으로 잡히는가??

답 :padding은 컨텐츠와 관련있는 여유 이므로  해당 요소의 font와 관련되어 비율이 변한다.

ps : padding 말고도 margin요소도 역시 해당 요소 혹은 클래스의 font의 크기와 비례해서 비율의 기준이 변한다.  em은 거의 대부분 그러한듯.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

질문2: HTML에서 ID를 css에서 사용할 때 p#id{~~~}와 #id  h2{~~~}의 차이점은 무엇인가?

상황 : p#id{~~~}의 경우 요소 p에 ID가 직접 선언 되었고, #id h2{~~}의 경우에는 h2를 컨테이너(div)가 감싸고 있는 상황에서 h2에 효과를 주려고 한다.

답 :

추론 :  요소의 ID에 적용되는 효과는 그 요소에 바로 영향을 미치나, 컨테이너(div)내부에는 컨텐츠가 존재 하지 않고 박스만 존재 하기 때문에  컨테이너id에 부과된 효과는 컨텐츠에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다.

ps : 두번째 것은 컨테이너 외부에 h2의 효과가 이미 선언 되어 있을 때 컨테이너 내부(div)의 h2에 다른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 되었다.(h2#id로 선언하면 외부에 먼저 선언된것이 우선순위를 가졌다.)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

질문3 : ” p#id: p요소가 해당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p요소 선택” 라고 되어 있는데 ID는 이미 유일하게 할당되는데 굳이 선택하는 이유가 무엇인가? 해당 요소 내부에 또 다른 요소가 있을 경우 p#id의 형식으로 선택 가능한가? 아니면 꼭 #id p의 형태를 선택해야 하는가?

답 : (실험) ID가 선언된 블럭 속의 요소에 접근하고자 할때는 먼저 아이디에 접근하고 그리고 그 안의 요소에 접근하는 것. 그리고 ID나 클래스가 선언된 요소(블럭요소 안에 있지 않은)에 접근할 때는 요소에 먼저 접근하고 나서 아이디나 클래스에 접근한다.

ps : 실험해보고 정리 란에 써놓을것.

Advertisement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

%d bloggers like this: